일상글

강원도 강릉 남항진 해변 차박 후기

흔한이대리 2024. 6. 8. 21:56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는 어제 강원도 강릉에 있는 남항진 해변에 차박을 다녀왔는데, 그 후기를 공유해드리려 합니다!

 

남항진 해변 위치 (출처_네이버지도)

 

남항진 해변은 강원도 강릉에 있는 길이 600m의 해변으로, 최근 무료 캠핑장소로 유명해지고 있는 곳입니다.

 

바닷가가 바로 앞에있는 주차장이 무료이고, 주차장 양쪽 끝에 공중 화장실이 있어서, 차박을 오시는 분들이 꽤나 많았고, 저도 평일인 금요일 낮에 자리를 잡으러 갔음에도 자리잡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ㅠ

(하지만 운 좋게 차 한대가 빠져서 명당에 자리잡았습니다 ㅎㅎ)

 

남항진해변 포토존

 

여기가 남항진해변의 포토존으로 보입니다. 저 대괄호 사이에 들어가서 사진을 찍는 모습이 많이 보이더라구요.

저는 이 포토존 바로 옆에 자리를 잡았었습니다.

 

남항진 해변 차박 세팅

 

차박 휴식모드 풀세팅 완료...

 

다들 차박 세팅은 어떻게 하시나요? 저는 저 삼각 등쿠션이 엄청 편하더라구요!

 

우측 상단에 있는 포도모양 자개가 바람이 불 때마다 소리가 나는데 그게 또 낭만입니다 ㅎㅎ

 

남항진 해변 차박 사진

 

차 내부에서 본 바깥 모습입니다.

 

옆으로 아까 보이던 포토존 보이시나요?

위치가 위치이다 보니 저기서 사진 찍으면서 차 안을 보시는 분이 많으시더라구요 ㅠ

 

그래도 포토존에 바다가 가려지지 않고, 탁 트여있어서 경치가 참 좋았습니다.ㅎㅎ

(하지만 너무 더워서 오래 있지 못했다는 단점...)

 

 

남항진 해변 뒷쪽으로 가면 뷰 맛집 중 하나인 '아뜨9 카페'가 있습니다!

아뜨9 카페

 

굉장히 높은 높이에 존재하는 카페라서 뷰가 상당히 좋으니, 커피와 바다 뷰를 좋아하시는 분께는 추천드립니다.

 

아뜨9 에서 본 바깥풍경

 

잔잔한 바다를 바라보며 맛있는 음료도 마시니, 너무 좋더라구요. ㅎㅎ

 

 

저녁은 주차장 뒷쪽에 있는 포장을 위주로 해주는 횟집이 있어서, 포장 후 차에서 먹었습니다.

가격도 2인 35,000원으로 저렴하고 회도 맛있고 양도 많습니다!

남항진해변 횟집 포장

 

사장님께서 직접 잡으신 게는 서비스로 주셨고, 테이블이 작아 다 안 나왔지만 서비스로 물회 양념, 소면, 양념장 등등

엄청 많이 챙겨주셔서 배부르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바닷가를 보며 휴식을 취하기 좋은 강릉의 남항진 해변이었습니다.

 

추가적으로 남항진 해변의 경우 사람이 조금 있어서, 잘 때나 아침에 조금 어수선했었는데, 

남항진 해변 건너편에도 차박을 할 수 있게 작은 주차이 있습니다.

 

해변은 아니지만 나름 바다뷰이기도 하고, 거기는 사람이 훨씬 적어서 엄청 조용하더라구요!

 

혹여 사람이 없는 곳에서 조용히 바다만 보고 쉬고 싶으시다면, 남항진 해변 주차장의 건너편으로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