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글

[부싼카 수원점] 중고차 구매 솔직 후기

흔한이대리 2024. 5. 11. 12:53
반응형

안녕하세요~
얼마 전 중고차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ㅎㅎ
 
중고차가 워낙 안 좋은 소문들이 많다 보니, '그래도 유튜브 구독자가 28만이니, 사기는 없겠지!'라는 마음으로 부싼카 수원점에 예약 방문하게 되었어요.

도이치오토월드건물 _ 출처 네이버거리뷰

 
수원에 있는 '도이치오토월드' 라는 엄청나게 큰 건물 안에 있으니, 방문하실 때 잘 찾아가셔야 해요.
 

 
방문 전에는 몰랐지만, 다른 중고차 유튜버님이신 '중고차 파괴자'님이나 '중카'님 같은 유명한 분들께서 같은 사무실에서 같이 계시더라구요. (중카님 실물 봤는데 덩치에서 나오는 포스가 장난 아니십니다...)
 
부싼카님을 직접 뵙고 싶었지만, 아쉽게 다른 직원분께서 차량 구매를 도와주셨습니다.
 
인터넷 부싼카 사이트에, 부싼카 수원매물 검색 칸이 별도로 있길래 혹시나 이 넓은 중고차 단지에서 부싼카 매물만 봐야 하는 건가 했지만, 그런 건 아니고 인근에 다른 중고차 단지까지 다 돌아다니며 수원에 있는 모든 매물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방문할 때 셀토스와 티볼리 에어 2종류의 차를 보러 갔고, 약 2~3시간 정도 다른 중고차 단지로 이동해 가며 매물을 확인했으나, 마음에 드는 매물이 없어 죄송하게도 투싼으로 새로 탐방(?)하게 되었습니다.
 
(2~3시간을 헛되이 날렸지만 친절하게 괜찮다고 해주신 딜러님께 감사합니다...ㅠㅠ)
 

투싼

그렇게 결정하게 된 올 뉴 투싼.
 
유튜브에 나오는 구매 후기 영상에서처럼 차량구매 의사가 있는 경우, 해당 차량을 타고 인근 카센터로 가서 문제가 있는지 확인 후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일요일에 방문하시면 카센터 직원분들께서 쉬는 날이기에 딜러님께서 차량 체크를 해주십니다!

 

열심히 확인해주고 계신 딜러님의 모습...
 

점검결과 오일류 몇 가지와 타이어 교체를 해야 한다 말씀해주셨고, 안에 있었던 블랙박스가 고장 나 있어,
차량가격에서 1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었습니다 ㅎㅎ
 

(다른 교체 가격도 조금 지원해달라 해볼걸... 조금 아쉽군요...)

 
 
차량을 구매하게 되면 일주일짜리 단기 차량 보험을 가입하기 때문에, 바로 차를 가져올 수 있었습니다.
 

차량 수리비

 
이후 블루핸즈로 가서 전체적인 점검을 받은 결과, 내비게이션 업데이트(오래 안 해서 목적지까지 안내가 안되더라고요.)와 각종 오일류를 갈고, 점검을 담당해 주신 직원분께서 다행히 타이어는 상태가 좋아 교체하지 않아도 된다고 하여 타이어값은 굳었네요 ㅎㅎ
 
(이미 인터넷 구매했던 건이 있어 반품하니 택배 값이 48,000....ㅠㅠ)
 
와이퍼 상태가 좀 안 좋아서 이제 그것만 교체하면 짱짱하게 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ㅎㅎ
 

구매 후기

제가 애초에 자동차를 잘 모르기 때문에, 유명한 곳에서 구매하였습니다.
 
딜러님께서 친절하시고, 꼼꼼하게 체크해주신 부분이 좋았으나, 일요일 방문 시 카센터에 정비 담당하는 분께서 확인을 못 해주시니 웬만하면 월 ~ 토 사이에 방문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또한 차량 구매 시에는 '차량금액 + 보험금액 + 딜러님 수수료 + 각종 수리비' 까지 하면 실제 예산보다 훨씬 큰 금액이 발생하더라구요!
 
예를 들어 '차량에 1,500만 원까지 돈을 쓸 계획이다.'라고 한다면 차는 그것보다 더 보수적으로 1,200 ~ 1,300 만 원 대의 차량을 구매해야 해당 예산 안에서 지출이 종료되니 혹시 중고차를 처음 구매하시는 분이라면 해당 부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다들 안전벨트 꼭 착용하고 안전운전하세요~!

반응형